[졸업생 뉴스] 브릴리언츠, 스마트멀티카드에 비트코인도 담는다

스타트업 노매드 1기인 브릴리언츠 소식입니다. 브릴리언츠는 스마트TV 관련 서비스에서 핀테크 분야로 사업을 전환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암호화 화폐에 대한 관심이 관심이 높은 가운데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인 브릴리언츠(주)와 글로벌 스타트업 Proof가 암호화화폐를 스마트멀티카드에 담아 일상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암호화화폐 결제 플렛폼을 공동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브릴리언츠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멤버쉽카드 등 다수의 카드를 한 장에 카드에 담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Fuzecard를 개발하여 금년 6월 미국의 대형 크라우딩 플랫폼을 통해 210만불 펀딩에 성공하였으며 세계 각국의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한편, Proof는 “Dashboard”라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자산 혹은 다른 종류의 암호화화폐를 고유의 암호화화폐로 생성하는 플랫폼으로서 현재까지 사전 암호화화페 클라우드 펀딩를 통해 135만불을 유치했으며 본격적인 클라우드 펀딩 ICO (Initial Coin Offering)는 올해 10월8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쉽 협약 체결을 통해 브릴리언츠는 단순한 투자의 수단으로만 사용되어지던 암호화화폐를 현실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하는 Multi Crypto payment solution인 FuzeX card를 개발하여 한장에 스마트멀티카드에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사용을 넘어서 암호화 화폐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본격 개발 중이다. 이를 통해 암호화 화폐를 통한 거래의 저변 확대를 기대하고 있으며 년 내에는 암호화화폐 클라우드 펀딩 (ICO)을 진행 할 예정이다..

브릴리언츠 배재훈 대표는 “이번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전통적인 결제방식에서 암호화화폐를 통한 새로운 결제 서비스를 통해 거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게 될 것이며, 양사간의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ICO 가 가능할 것으로 예측한다”고 밝혔다.

One clap, two clap, three clap, forty?

By clapping more or less, you can signal to us which stories really stand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