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제 9회 네트워킹파티 현장 스케치

안녕하세요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입니다.

시원한 바람과 따듯한 햇살이 함께하던 9월 27일,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9층에서는 스크루바 강상훈 대표님의 강연을 시작으로 스타트업 피칭, 인디밴드 공연까지 알찬 구성으로 진행되었던 제 9회 G-HUB 네트워킹파티의 현장을 전합니다.

요즘 가장 핫한 어플 ‘구닥’의 개발사 스크루바의 강상훈 대표님이 ‘베이컨 아이스크림 먹어봤나요?’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 해 주셨습니다. ‘스스로를 성공 할 사람으로 만들면 사업의 성공은 잇따라 온다’는 말씀부터 ‘믿는 구석이 있어야 실패도 할 수 있다’ 등 명언이 쏱아지는 현장이었습니다. 실제로 구닥의 창업자들은 본업을 유지하면서 무겁지 않게 즐기며 스크루바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사업의 성공에 있어서 작게 많이 하는 실패의 경험이 귀중한 자산이 된다고 하시며 스타벅스와 함께했던 대표님의 경험을 나누어 주셨습니다. 그리고 스크루바의 깜작 선물! 베이컨 맛 초콜릿을 참석자에게 나누어 주셨는데요, 맛있지 않아도 호기심에 구매가 잘 일어나는 베이컨 맛 초콜릿, 이처럼 새로운 경험의 가치는 사용자가 기꺼이 즐겁게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고 말씀 해 주셨습니다.

베이컨 맛 초콜릿

강상훈 대표님의 재밌는 강연이 끝나고, 스타트업 피칭이 있었습니다. 스타트업 피칭 심사에는 김태현 대표(벤처스퀘어), 송주은 매니저(경기콘텐츠진흥원), 강상훈 대표(스크루바)님이 함께 해 주셨습니다.

#1. 노티플러스

서비스 재방문 및 리텐션 향상을 위한 SDK 마케팅 플랫폼.

#2. 도버만아이엔티

알고리즘 기반 사용자 초정밀 맞춤형 뉴스를 3문장으로 요약, 대화형 큐레이션 서비스.

#3. 앤트피플

중소기업을 위한 자체 복지몰 구축 및 관리 서비스 제공.

#4. 키튼플래닛

증강현실 양치서비스. 아이이 양치영역과 동작 패턴을 인식하여 실시간 피드백 제공 및 결과발송.

#5. 프라미솝

클라우드 기반 헬스 데이터 관리 및 분석 플랫폼.

이후에는 ‘마녀와 야수’의 공연과 함께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모두들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며 여유로움을 만끽했는데요, 이번 네트워킹 파티는 유독 명함 교환이 많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심사가 끝나고 김태현 대표님의 사회와 함께 경기콘텐츠진흥원 홍대웅 팀장님이 스타트업 피칭의 1,2위 팀을 발표 해 주셨는데요, 이번 스타트업 피칭 우승팀은 도버만아이엔티와 키튼플래닛이었습니다!! 우승팀에게는 각각 500만원의 마케팅지원금이 주어졌습니다.

대표님들의 환한 웃음과 함께 이번 제 9회 G-HUB 네트워킹파티는 막을 내렸습니다.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궁금하신 분은 여기를 눌러주세요.

One clap, two clap, three clap, forty?

By clapping more or less, you can signal to us which stories really stand out.